Live Clock :: FAQ

LiveClock-Go : FAQ (자주하는 질문)

Q : 언어변경을 통해 각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국문 (한글) 으로 표시할 수는 없나요?

A : 성능 및 지연 관련 문제로 영어 (1 바이트 문자) 에 비해 문자 당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한 한글 (2 바이트 문자) 지원은 불가능합니다.

 

Q : 별도의 시간 조정은 필요하지 않나요?

A : 네, Wi-Fi 시계 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인공위성 시간을 받아오므로 정확한 시간을 보장합니다.

 

Q : Updating… 화면에서 진행바가 멈춰있거나 버스 정보 혹은 날씨 정보가 화면에 표시되지 않아요.

A : 연결된 Wi-Fi 신호가 안정적이고, 인터넷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최신 날씨 / 버스 시간 데이터를 받아오지 못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인터넷과 정상적으로 연결이 가능하다면 뒷면의 Micro-USB 단자에 연결된 전원 케이블을 제거했다가 다시 연결해보세요.

 

Q : 버스 운행 정보 화면에 No buses in service (운행 중인 버스가 없습니다.) 로 표시되어요.

A : 버스가 기점에서 출발하지 않았거나 공공데이터 서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버스가 기점에서 출발하면 도착 예정 시간과 잔여 정류장 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도착까지 남은 예정 시간이 분 단위로 표시됩니다. 문제가 지속될 경우 기다리시면 해결됩니다.

 

Q : 정전으로 인해 시계의 전원이 꺼졌다 켜졌어요. 시계를 재설정하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다시 설정해야 하나요?

A : 설정화면이 표시되고 3 분이 경과하면, 최대 절전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이 때 기존에 설정된 Wi-Fi 신호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자동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뒷면의 Micro-USB 단자에 연결된 전원 케이블을 제거했다가 다시 연결하시면 기존의 Wi-Fi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저장된 Wi-Fi 신호에 연결이 되지 않거나, Wi-Fi 공유기가 변경된 경우 혹은 Wi-Fi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아 연결되지 않는 경우 시계를 재설정해주세요.

 

Q : 측정되어 시계에 표시되는 실내 온습도 수치는 얼마나 정확한가요?

A : 온습도 센서의 오차는 온도 ± 0.5℃, 습도 10 % 내외로 정확한 편입니다.

 

Q : 시계에 표시되는 시간이 간헐적으로 2 초 단위가 한번에 올라가거나 화면 전환이 끊겨요.

A : 20 초 마다 실시간 버스 정보를 받아오는 관계로, 인터넷에서 많은 데이터를 동시에 받아오고 처리하면서 생기는 지연 (렉) 증상입니다. https://www.time.gov/ 에서 정확한 시간을 실시간으로 받아옵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