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Log

서양식 수제버거가 그리울 땐, 시흥 정왕동 BurgerBox (버거박스) 로!

호주에서의 유학 시절을 마무리하고 한국에서 생활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지금까지 햄버거가 그리워 질 때면 McDonalds (맥도날드) 나 Lotteria (롯데리아), Burger King (버거킹) 과 같은 패스트푸드점들에 익숙해져서 많이 이용했습니다만, 호주에서 주로 먹던 수제버거가 그리워지기 시작했습니다. 더군다나, 아직까지 시흥시의 경우에는 개발이 한창인 도시이기도 해서, 현실적으로 맛집이 다른 도시들에 비해 부족한 면도 존재한다는 단점이 있기도 하죠…

그래서 어제 색다른 곳을 경험해보고 싶기도 했고, 호주에서 맛보았던 양이 많고 3단으로 쌓여진 높은 햄버거를 먹어보고 싶었기에 잠깐 검색한 후에 경험해보기로 하고 찾아보았는데요, 검색 도중 눈에 번뜩 띄인 곳이 있다면 바로 BURGER BOX (버거 박스) 라는 수제 버거 전문점이었습니다!

시흥시 중앙 도서관 건너편 앞쪽으로 조금 들어가서, 건물 2층에 위치해 있고요. 주차 하실 경우에는 건물 아래 비치된 주차장을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건물 정면에서 바라본 BurgerBox (버거박스). 건물 2 층에 위치해 있다.

수제 버거인 만큼 요리하는데 20 ~ 30 분 정도 걸린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40분 전에 미리 방문 예정 전화를 해 드리고, 걸어서 도착했습니다. 그럼~ 맛있는 버거를 먹으러 입장해 볼까요?

깔끔한 BurgerBox 로고와 매장 입구가 잘 어울린다.

저녁 시간대라 주문이 조금 밀려서 그런지, 사장님께서 조금 기다려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기다리는 동안 사진 촬영을 여유롭게 할 수 있었습니다! 벽돌과 화이트 투 톤으로 이루어진 내부는 상당히 현대적인 느낌을 전달해주고 있구요. 전체적으로 공간이 협소하여 약간 아기자기하지만, 공간에 비해 좌석이 충분히 비치되어 있어 손님들의 편의에 비중을 많이 기울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미닫이 문을 열고 들어가면, 오른쪽에 주문할 수 있는 계산대가 마련되어 있고, 그 뒤로는 오픈된 형식의 주방이 위치하는데, 전체적으로 상당히 깔끔하고 청결하네요!

2인 전용석이 4석, 4인석을 위한 테이블이 2개 비치되어 있으며, 10명 정도 앉을 수 있는 창가석도 있어 뷰도 감상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벽돌과 화이트 투 톤으로 이루어진 내부는 상당히 현대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메뉴도 다양해서 여러가지 버거들의 다양한 맛을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은 강점이지만, 각 메뉴에 대한 설명이 빠진 부분에 있어서는 살짝 아쉬운 면이 존재하는 만큼, 재료나, 어떤 소스가 첨가되는지에 대한 설명이라도 간단히 곁들여 표시 해 둔다면 좋은 반응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Burger Box (버거박스) 정왕점의 메뉴판. 여러가지 버거들을 제공하여 다양한 맛을 경험해볼 수 있지만 각 메뉴에 대한 설명이 미흡한 편이라 아쉬움을 준다.

매장에 도착하고 약 5 분 정도 시간이 흐르니, 사장님께서 정성스레 요리하신 메뉴가 나왔습니다. 메뉴판 앞에도 기재되어 있지만, 수제 버거 특성 상 조리 시간이 긴 편이니, 매장을 방문해서 드실 분들께서는 꼭! 전화로 미리 주문하시고 방문하시면 장시간 기다리시지 않아도 되므로 보다 효율적인 시간 활용이 가능하다라는 점은 따로 언급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상당히 푸짐한 더블더블 버거 세트 메뉴! 버거도 맛있지만, 파슬리와 소스가 함께 가미된 감자튀김도 정말 맛있다.

제가 오늘 주문한 메뉴는 바로 더블더블 버거 세트였는데요! 기대와 비슷하게 호주에서 먹어봤던 버거만큼이나 완전 높고 양도 많아서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양상추, 패티 (불고기 패티 2 장), 소스, 깨빵, 치즈 (2장), 토마토… 패티도 두껍고 야채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맛있어 보였어요! 비주얼 자체도 엄청 먹음직스러워 보이더라구요!

야채도 싱싱하고 수제버거 상, 하단에 모두 붙어있는 참깨로 은은한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독특하다.

야채도 싱싱했고 재료도 다양했습니다. 수제버거 빵 상, 하단에 모두 참깨가 붙어있는 참깨빵이라 고소함이 어우러져서 깨가 씹히는 식감도 좋고 제 입맛과 취향엔 딱 이었네요!

더블더블 버거 세트가 가장 많이 나가는 베스트셀러 메뉴란다.

패티와 야채층 모두 두꺼운 편이고… 감자튀김에 파슬리와 소스가 가미되어 있어서 뭔가 색다르면서도 맛이 조화로웠습니다. 세트 메뉴에는 기본적으로 콜라 한 캔도 포함되어 있구요. 사장님께 여쭈어보니 오늘 먹어본 더블더블 버거 세트가 가장 많이 나가는 베스트셀러 메뉴고, 두번째 핫한 인기메뉴는 하와이안 버거라고 하시던데, 다음에는 하와이안 버거를 먹어봐야겠어요!

기대와 비슷하게 호주에서 먹어봤던 버거만큼이나 완전 높고 양도 많은 더블더블 버거.

더블더블버거 세트 하나에 10,800 원으로 가격대가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만, 약간 늦은 저녁 시간대라 그런지 매장에서 외식하는 손님은 저 혼자 뿐이었고 전체적으로 배달 주문이 대부분인 것 같았습니다.

평일 늦은 저녁시간이었는데 사장님께서 홀로 분주하게 버거를 만들고 계셨거든요… 버거는 입안에서 살살 녹으니, 여러분도 꼭 방문하셔서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더블더블버거 세트 하나를 주문하니 총 10,800 원 정도가 나왔다.

BurgerBox (버거박스) 수제 버거

Facebook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100025577138231

Instagram 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burger_box48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10 시 부터 오후 11 시 30 분 까지 (공휴일 제외).

위치 :
경기 시흥시 중심상가로 162 (2층)

연락처 :
031-432-9700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