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og

[TIP] 세관 통관 진행 정보 확인하는 방법

가전과 의류를 포함하여 거의 모든 상품이 우리나라로 수입되기만 하면 가격이 뻥튀기되어 비싸지는 관례가 있습니다. 그래서 요즈음에는 국내 정식 발매 되기 까지 기다리는 소비자 보다는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소비자 층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국내 쇼핑몰에서 구입한 제품이야 절차도 간단하고, 배송되는 시일도 어느정도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마음 편히 기다리게 되지만 빠르면 2주일, 길게는 한 달까지 소요되는 해외 구입 물품은 제품이 전달되기까지 하루하루 초조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배송은 잘 되고 있는건지, 오긴 오는건지… 해외에서 구입한 모든 제품들은 통관절차를 거치고 난 후에야 안전하게 배송되어지는데요.

 

 

이렇게 특송 창고에 입고되었다는 추적 메시지가 확인되면, 거의 2일 ~ 3일 정도를 세관에서 통관 절차를 거치게 되므로 택배 화물 추적 기능으로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관세청에서 제공하는 전자통관시스템 웹 페이지를 통해 통관 조회를 하시면 세관에서 통과가 되었는지 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 통관 시스템 페이지로 접속 후, [화물 진행 정보] 영역 하위의 [M B/L – H B/L] 옵션을 선택한 다음 구매하신 쇼핑몰 사이트에서 제공받은 운송장 번호를 H B/L (우측 텍스트 박스) 부분에 입력하시고,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를 해 보시면 자세한 통관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고, 통관 진행이 완료되면 [반출]  상태로 업데이트 됩니다. 이 때가 세관에서 국내 배송 업체로 화물을 이관하는 과정이구요, 이후부터 국내 배송이 시작됩니다.

 

 

세관에서 금지하는 특수한 품목이 아니라면, 별 문제 없이 물품 검사 및 반출이 완료되게 되고 기존 택배사에서 제공하는 화물 추적 기능으로 화물을 정상적으로 추적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세관 통관 조회를 통해 과정 확인하시고, 물품 배송이 이루어지기까지 마음 편히 기다리세요! 🙂  

고맙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